2023. 12. 23. 21:04

내 경우
수도는 개별 관리가 아닌 공동관리라 공동계좌에서 전체 납부하고 관리담당이 각세대가 알려주는 사용량에 단가? 곱한 금액을 알려주면 공동계좌로 개별입금하는 방식이라 따로 신청할 거 없었다. 난 내부공사로 이사는 미정이라 그냥 퉁쳐서 내란데로 냄.

도시가스는 전주인이 끊어놔서 신청하면 됐고
(다세대주택이라 다른집 공급자 정보보고 연락해서 신청하니 외부가스시설 확인하고 사용자정보만 받아서 등록. 제출서류나 신분증 요구안함. 단, 가스렌지 설치는 개인이나 싱크업체가 하는게 아닌 가스업체만 하는거라 가스렌지 사놓고 설치요청하면 방문해서 설치해준다. 그리고 설치비로 26000원 계좌이체 요구함. 통신사같이 수리나 물품비용을 청구서에 추가요구하는게 아니라 저럼). 요금납부는 가스청구서 오면 자동이체 신청하거나 그냥 종이 들고 은행가서 납부하면 된다.

전기는 수도처럼 되길래 아무생각없이 쓰다가 전주인한테 연락와서야 인지함. 아니 전주인이 이전신청했음 가스처럼 끊기던가 미납이면 미납이라고 청구서가 왔어야지 안오고 전주인연락처로 두달동안이나 연락갔다네...? 허허

12/23 토요일저녁인 지금에야 알아서 인터넷으로 더듬더듬 검색하니 인터넷이나 가스는 내가 이고지고 가는건데, 전기는 시설이 설치된 해당주소지(동,호수)에 고정된 고객번호와 계량기번호가 있어서 소유자나 사용자(임대인)이 따로 변경이나 사용신청을 했어야했다.

관리자가 있는 건물이 아니라서 넘 몰랐네... 청구서로 좀 알려주던가 매매, 전입할때 관계자들이 좀 알려주지ㅜ...
하숙, 년세 자취만 해서 몰라요.. 집주인이 알려줬단말이예요..🥲

암튼 한전on(https://online.kepco.co.kr) 사이트로 가서  검색하고 설명보고 신청했다. 평일이었으면 123에 문의해보고 하란데로 했을듯..
(계량기번호는 집앞에 가보면 있고 보통 어느 집꺼인지 안적어놓는다. 한전on 저기서 신청할때 보니까 지번을 검색해서 해당 동,호수꺼를 일일이 찾거나 전주인한테 고객번호 받아서 찾기. 난 전주인이 받은 문자를 그대로 전달받은 덕분에 고객번호로 검색하니 주소(동,호수)외에는 일부가려진 정보로 나와서 계량기번호는 다 찍어와서 찾음.)